우리교회의 소그룹 리더로 섬기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훈련을 실시한다.(목장생활, 목장모임 인도법, 목자의 삶)
교회 안에서 기도 운동의 활성화로 성도의 변화와 교회성장을 이룬다. 목회자의 사역을 능력 있게 할 수 있도록 중보기도로 돕는다. 나라와 민족, 5만교회. 천만성도, 이 민족의 사역자들을 위해 기도함으로 민족복음화를 이루어낸다.
사람을 위하여 하라. 이는 우리가 모든 경건과 단정한 중에 고요하고 평안한 생활을 하려 함이니라. (딤전2:1-2절)
진실로 기도가 필요한 이때에 기도의 샘이 메마르고 있다는 것은 문제 중의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 땅의 성들의 무너지는 곳을 가로막고 기도하는 중보자들이 일어서기만 하면 우리는 아직 절망할 필요가 없습니다. 유럽이 정치적,도덕적 그리고 영적인 어두움에 가라 앉아 있었을 때 모라비안 교도 24명의 남자와 24명의 여인들의 기도의 순찰은 유럽에 새벽을 가져온 불씨였습니다.
기도는 호흡이요. 중보기도는 교회의 생명줄 입니다.
중보기도는 하나님 앞에서 귀하게 일하는 사역 입니다.
나라와 민족, 5만 교회, 천만 성도. 이 민족의 사역자들을 위하여 기도하므로 민족복음화를 이루어내 는 기도의 밀알이 되어 주시기를 초청 합니다.
우리 모두 두 손을 높이들어 하나님 앞에 이 민족과 교회를 위하여 기도의 중보자로 헌신하는 자원자 들이 많이 모이시기를 기원 합니다.
친교, 전도, 제자훈련 그리고 건강한 교회성장을 위하여 성도를 훈련 시킴으로써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예수의 마지막 명령은 우리의 첫 번째 관심사이다.
[교실수업]교실수업에서 강사는 매주 강의 내용의 신학적인 개념들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실제적이고 개인적인 경험들을 함께 나눈다 .
수요일 시간 | 내 용 |
---|---|
오전 10:00 ~ 10:10 | 찬양 및 기도회 |
10:10 ~ 10:30 | 숙제 점검 |
10:30 ~ 11:10 | 시범 및 강의 |
11:10 ~ 12:10 | 조별훈련, 현장실습 |
12:10 ~ 12:30 | 그룹별 공개보고회 |
112:30 ~ 12:40 | 파송기도회, 폐회 |
가. 그들의 일반생활 나. 그들의 교회배경(종교배경) 다. 우리 교회(그들이 받은 인상) 라. 간증 - 교회간증 혹은 개인간증 (주제 전환 : 주제를 하나 드려도 되겠습니까?) 마. 두가지 진단질문
- 질문 1 : 만일 오늘 밤이라도 이세상을 떠나신다면 천국에 들어가 영생을 누릴 것을 확신하고 계십니까? 요한일서 5:13 "내가 ...... 이것을 쓴 것은....."
제가 영생 얻은 것을 어떻게 알 게 되었는지 또한 (선생님)도 어떻게 하면 그것을 알 수 있는지 말씀드려도 되겠습니까?
그러면 먼저 이것을 좀더 분명히 해 줄 질문을 하나만 더 드리겠습니까?
- 질문 2 : 만일 오늘밤 이 세상을 떠나 천국 문 앞에 섰는데, 그때 하나님께서 (선생님)에게 "내가 너를 나의 천국(영생) 에 들어오게 해야 할 이유가 무엇이겠느냐?"고 물으신다면 어떻게 대답하시겠습니까? 제가 (선생님)의 대답을 바로 이해했는지 알고 싶군요. 그러니까 (선생님)은 하나님께 (그의) 대답을 반복한다)라고 대답 하시겠다는 것이지요?
주제전환 : 오늘 저는 (선생님)을 뵙고 기쁜 소식을 전해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선생님)의 대답을 듣고 보니 과연 (선생님)께 아주 기쁜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겠군요. ※ 괄호 안의 '선생님'은 상대방에 따라 적절히 바꾸어 사용하십시오.
교사훈련은 교육 목적을 성취 가능하도록 각 교사가 헌신하며 지식과 교육능력을 갖추고 성숙함에 이르도록 돕는 과정이다.
교사 지망자를 위한 「교사양성 교육과정」과 현직교사를 대상으로 한 「계속 교육과정」으로 구분 실시한다.
교사양성 교육과정은 “교사 대학”으로 운영하며, 교사 계속 교육과정은 “교사수련회 및 교사세미나”로 운영한다.
개혁주의 신앙 교리에 입각한 교육을 실시하여 바람직한 교사의 기본 자질과 사명의식을 고취시키는데 의의가 있다.
특별히 21세기를 주도할 믿음의 2세대를 위하여 “영감 있는 교육”의 실현을 구가하도록 지원한다.
교회학교 교사를 희망하는 자는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할 과정으로 현직 교회학교 교사 및 본 교회 등록교인 이상으로 한다.(이수자는 수료증을 수여받고 교회학교 교칙에 준거한 자격요건을 갖춘 후 교사로 봉사할 수 있다.) 운영은 1년 2학기제로 하고 출석교육을 실시한다.
교과편성은 신학적인 기초 설정, 교수능력개발을 위한 연구, 교사요양을 중심으로 기획한다.
1학기 교과 | 2학기 교과 |
---|---|
기독교 교육이란 무엇인가? (2학점) | 교회란 무엇인가? (2학점) |
교회생활지도는 무엇을 어떻게? (2학점) | 교회교사의 성경교수법 (2학점) |
신약성경을 어떻게 볼 것인가? (2학점) | 종교개혁사상과 우리의 신앙 (2학점) |
구약성경을 어떻게 볼 것인가? (2학점) | 상담학과 상담지도 (2학점) |
성경공부의 이론과 실제 (2학점) | 기독교 세계관 (2학점) |
학생지도를 위한 심리학 (2학점) | 전도 및 반 운영법 (2학점) |
1. 교사의 사명의식을 강화하고 교육 현장에서 제기되는 제반 교육문제에 대해 교사들을 도와서 그들로 하여금 교회학교 학생들을 잘 교육시키려는데 그 목적이 있다. 2. 기독교교육에 대한 가치관, 세계관, 의식 및 사명감 고취에 중점을 둔다.
연 2회 한주간씩 기획하며 특별강사를 청빙하여 실시한다.
현 교회학교 교사는 의무적으로 참여하여야 하며, 교인 중 희망자는 개별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기독교교육과 기독교 세계관을 중심으로 하여 현직 교사에게 유익을 주며, 그 시점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강좌를 개설하여 진행한다.
[강좌 예]신앙과 찬양 / 교회교육과 가정교육 / 교회교육과 커뮤니케이션 / 유태인의 신앙과 교육(조기교육) / 이단종파에 대하여 / 기독교 세계관 / 하나님의 나라 / 리더십 등